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건강식품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좋을까?

by 조치훈 2021. 9. 23.
728x90

바나나

어느 날 식탁 위에 턱 하니 놓인 바나나 한 송이. 바나나 다이어트란 말이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에 유명한 과일이니 다이어터로서 바나나의 칼로리, 영양성분, 그리고 바나나의 실온 보관법까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 바나나의 영양성분

바나나 한 개를 100g이라고 한다면 바나나 하나의 칼로리는 90 kcal 언저리입니다. 껍질을 포함하지 않은 날 바나나는 75%가 수분 23%가 탄수화물, 1%가 단백질이며 무시할만한 수준의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탄수화물은 23g, 단백질은 1g 정도 들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밥 210g 한 공기 기준 탄수화물이 70g 정도 들어 있는 것을 생각하면 1/3 정도의  탄수화물이 들어있습니다. 무엇보다 풍부한 비타민 A,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한 끼에 바나나 1~2개 정도를 먹으시고 부족한 단백질을 다른 식품으로 채워주시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3개 이상부터는 밥 한 공기를 먹는 편이 더 이로울 것 같습니다. 저는 닭가슴살이나 보충제와 함께 먹어서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균형을 맞추고 있습니다. 

 

2021.09.23 - [DAILY TRAINING/운동식단] - 2021-09-22 식단기록(feat. 한가위 끝났다!)

 

2021-09-22 식단기록(feat. 한가위 끝났다!)

금연 92일 체중 86.4(+0.0) 어제와 같은 체중을 유지했습니다. 그래도 조절하는 시늉이라도 했다고 체중계가 봐준 걸까요.ㅎ 문득 궁금함에 인바디에서 흔히 나오는 BMI라는 걸 해봤습니다. 지금쯤

cchlife.tistory.com

 

  • 바나나 보관법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보편화된 것 같은데, 안 쓰는 옷걸이 같은 걸로 매달아 놓으면 바나나가 갈변하지 않는다는 사실. 처음 들었을 때 매우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한 가지 더, 알루미늄 호일의 반짝거리는 면에 바나나 꼭지 부분을 감으면 천천히 상한다는 사실. 꼭지 부분으로 산소가 통해서 꼭지 부분들 감아놓으면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항상 금방 물러져서 갈변한 바나나를 보며 먹기 싫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젠 보관을 잘해서 상하지 않은 생태로 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이미 원푸드 다이어트의 해로움은 널리 알려져 있으니, 한 가지만 고집하지 마시고 균형 있게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시면서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