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건강식품

믿고 먹는 단백질 : 저먼프로트 8000

by 조치훈 2021. 9. 18.
728x90
반응형
더보기
저먼프로트 8000

★★

피톨로지 유튜브 채널에서 추천받은 제품! 저먼프로트 8000! 

 

https://youtu.be/JpevYrObTqA

건강 관련해서 유튜브를 찾다가, '무조건 이것만 하면 OO가 커집니다' '근육이 커지는 가장 빠른 운동' 이런 타이틀이 아닌 건강한 운동, 건강한 일상을 위해 생각하는 운동 쟁이들의 모임이라는 것에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 채널의 영상들을 보다 보니 점점 신뢰를 갖게 돼서 운동에 있어선 이제 거의 맹목적으로 따르는 수준이랄까?

 

마침 단백질 보충제에 대해 지식이 전무했던 나에게 처음부터 올바른 방향성을 제공해주어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농축유청이니 분리유청이니 가수분해유청이니 하나도 몰랐는데, 만약 피톨로지를 만나지 않았다면 혹시 모르는 마음에 비싸기만 한 단백질 보충제나 진짜 싸구려로 몸에 안 좋은 것을 구입해서 먹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피톨로지 우수님의 의견이 전적으로 모두 옳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방향성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피톨로지에 감사를 표한다.

 

그럼 본격적으로 저먼프로트 8000 리뷰를 시작해보자.

 

구성은 매우 심플하다. 독일산 농축유청단백(WPC) 99%. 그리고 레시틴이라는 게 1% 들어있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레시틴은 물에 잘 섞이게 하기 위한 첨가물이라고 한다. 그럼 남은 건 99%의 무식할 정도의 순수한 단백질이라는 것이다. 놀랍지 않은가. 99%라니. 미국이나 유럽에 대한 동경심이나 선호가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사람 심리라는 것이 중국산이라고 하는 것보단 그래도 각 종 검역이 철저한 유럽산에 대한 신뢰감이 더 생기는 것은 이상한 게 아니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 단백질 보충제를 알아보다 보니 싼 중국산 대두유청도 봤는데, 판매처에서 아무리 검증받고 문제없다고 홍보해도, 그렇게 홍보한다는 사실 자체에서 중국에 대한 깊은 불신을 느낄 수가 있었다.

 

택배 포장상태는 어머니가 먼저 개봉하시는 바람에 찍지 못했다. 어머니는 형이 먹던 것과 군대에서 병사들이 먹던 단백질을 주로 보셔서 그런지 왜 통으로 된 것을 사지 않았냐고 타박하시며 집안의 유리병에 옮겨 담으셨다.... 굉장히 당황스러웠지만... 주방의 권력은 침범할 수 없기에 잠자코 물러날 수밖에 없었다. 그래도 일부라도 포대에 남겨 보관 중이다. 

저먼프로트 8000 밸크로

포대의 보관을 위한 밸크로 부분은 일반 찍찍이라든가 지퍼백에서 쓰이는 일자 밀폐로 되어있지 않고 사진처럼 신기한 밸크로로 되어있다. 접착력도 상당해 일부러 거꾸로 들지 않는 이상 쏟아지거나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았다. 밀폐력도 있을 것 같아서 보관도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보관은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실온 보관하면 된다.

 

단백질 보충제를 처음 먹는 것이라 농축유청(WPC)인 8000 제품을 시켰는데, 아직까진 특별하게 속이 불편하다는 느낌이 없어서 앞으로도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계속 먹으면 될 것 같다. 사실 주문하면서 가장 크게 고민했던 부분이라. 8000과 9000의 차이점은 유당불내증이라서 먹으면서도 계속 걱정했었다. 돈 날리지 않아서 참 다행인 것 같다.

 

단백질보충제 쉐이커

리뷰를 보다 보니 스쿱에 넉넉히 두 번 담아야 30g 정도 된다는 글을 봐서 하루에 두 번 먹을 생각으로 평평하게 5 스쿱 정도 타서 먹고 있다. 미지근한 물에 타서 먹는데 매우 잘 녹는다. 맛은... 놀라울 정도로 아무 맛도 없다. 끝에 아주 살짝의 유제품 맛이 나는 정도? 역시 99% 단백이라 첨가물이 없기 때문인 것 같다. 먹은 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맛에 그리 민감하지 않은 나는 역하거나 그런 점이 전혀 없어서 앞으로도 꾸준히 시켜 먹을 것 같다. 놀라운 점은 먹고 난 후가 더 놀라웠는데, 단백질 쉐이커 치고 먹은 후 쉐이커에 잔여물이 거의 없었다는 점이다. 이전에 리뷰한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경우에는 먹은 후에 여러 번 헹궈도 잔여물이 굉장히 남는 편이었다.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형 집에 갔다가 형이 안 먹는다고 받은 단백질 보충제. 광고에서 많이 보긴 했지만, 실제로 본 건 처음이고 제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태지만, 가리는 음식이 거의 없는 나는 그냥 받아왔다.

cchlife.tistory.com

 

단백질 가성비를 따져보면 1포대 2kg에 45,800원이다. 30g 기준 24.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니 총 단백질 함량은 1633.3g 이 들어있다. 즉 단백질 가성비는!

 

28원  /  g

 

매우 놀라운 가성비지 않은가! 다른 첨가물 없이 거의 순수하게 단백질만 함유되어 있어서 가성비로는 거의 최고인 듯싶다. 참고하자면 단백질의 대명사인 닭가슴살 100g이 온라인에서 천 원 정도 하는 데 단백질 가성비가 40~50원 정도 한다. 

 

결론 : 저먼프로트8000 ★★☆ : 맛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백질 보충제로는 매우 높은 가성비. 별을 1개 깎은 이유는 순전히 맛있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평점이다. 그 외에는 단점이 없다. 가성비 따진다고 닭가슴살만 드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

 

날자파리님의 리뷰도 첨부한다.

https://youtu.be/s2QamWuubL4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