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건강식품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 어른들께 양보하자

by 조치훈 2021. 9. 17.
728x90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

형 집에 갔다가 형이 안 먹는다고 받은 일동 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광고에서 많이 보긴 했지만, 실제로 본 건 처음이고 제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태지만, 가리는 음식이 거의 없는 나는 그냥 받아왔다.(공짜면 양잿물도 먹을 타입)

 

참고로 형이 가끔 나에게 의견을 구하는 것이 있는데

"오늘 옷 어때?" 라거나, "야 이거 먹어봐. 맛 어떻냐?" 같은 것을 물어본다. 그럴 때 대답이 부정적이면 진짜로 별로인, 나는 형에게 쓰레기 감별사로 인정받을 만큼 어지간하지 않으면 패션과 맛에는 가리는 것이 거의 없다. 반대로 형은 매우 민감한 성격이라 이 하이뮨 프로틴에서 이상한 향이 나서 거부감이 심해서 단독으로 못 먹고 다른 제품과 섞어서 섭취 중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남은 새 것 한통을 나에게 주었다. ㅎㅎ

 

그게 불과 며칠 전인 것 같은데 벌써 바닥을 보일만큼 꾸준히 먹었다. 보통 1회 섭취 시 38g, 단백질 20g 기준으로 섭취했고, 물은 250~200ml 정도 타서 먹었다. 맛은 묽은 분유 맛? 나는 맛이 나쁘지 않았다. 맛있는 것은 아니지만 맛이 없는 것도 아니었다. 오히려 이 정도면 다른 초코나 딸기 같은 착향료를 쓴 상품들에 비하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그래도 케이스가 있으니 호불호가 갈리는 것으로 정리하자.

 

후디스하이뮨프로틴밸런스 영양성분표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1회 38g

탄수화물 12g

지방 3g

단백질 20g

칼슘 300mg

비타민D 10

 

1회 섭취량은 20g으로 적절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1회에 20~40g 이상으로 섭취해도 흡수량은 변동이 없다고 알고 있다. 그래서 나도 1회 20~40g을 기준으로 섭취하고 있다. 보통 닭가슴살 100g에 단백질 20~25g 정도가 함유되어있다.

눈에 띄는 것은 칼슘과 비타민D 함량이다. 야외활동이 적고 실내 활동이 적은 현대인에게 비타민D는 부족하기 쉽고, 비타민 D를 합성하는데 필수인 칼슘도 한국인은 하루 섭취 권장량보다 적게 섭취하기 마련이라서 이 둘이 들어있는 이 제품은 실내 활동을 주로 하거나 활동량이 적은 사람, 그리고 어르신들에게 적절한 영양보충제라고 생각된다.

 

가성비를 따져보면 온라인에서 배송비 포함  최저가로 나온 게 한통에 20,140원이다. 한 통의 용량은 304g. 8회 섭취량이다. 160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총 단백질 함량은 52.6%로 높다곤 보기 어렵다. 

 

125.9원 / g

 

단백질 가성비로만 따지면 좋은 가성비라고는 말할 수 없다. 단순한 단백질 보충제라면 뒤도 안 돌아보고 거를 제품이지만, 비타민D와 칼슘이 충분히 들어있다는 점에서, 추가적으로 비타민 영양제를 사는 가격까지 고려한다면 그렇게까지 가격이 센 건지 비교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근데 보통 비타민 보충제는 더 맛도 있지 않나? ㅎ)

 

결론 : 후디스하이뮨프로틴밸런스 ★★☆ : 호불호가 갈리는 맛, 단백질 보충제로는 안 좋은 가성비, 종합 보충제로는 글쎄? 유제품에 거부감이 없다면 어르신분들께 추천해볼 만할 듯

 

보충제를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버 날자파리님을 소개한다. 정직하고 매우 구체적으로 분석하시니 참고하시길. 재미는 없다.ㅎㅎ

https://youtu.be/TYkxDP1oPhE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