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건강식품

매일두유 검은콩 2+1

by 조치훈 2021. 10. 11.
728x90

매일 두유 검은콩 ★★★

알려드렸다 시피 저의 점심 주식인 매일 두유 식이섬유가 다 떨어져서 내일쯤 올 텐데, 그전에 대체할 만한 걸 찾으러 편의점으로 갔습니다. 근데.. 예전에 식이섬유가 2+1으로 2천 원에 3개였는데, 지금은 프로모션을 안 하네요 ㅠㅠ.

근데 바로 옆에 매일두유 검은콩이 2+1 행사 중이라서 3개를 식사 대용으로 구매했습니다.

 

매일두유 검은콩

뭔 두유를 이렇게 먹어대냐 하시겠지만, 저렴하면서 단백질을 충족시킬 수 있는 식품을 찾던 차에 주변에서 가장 쉽게 싸게 구할 수 있는 게 매일 두유라서 먹게 됐습니다. 2+1 2천 원에, 통신사 할인 10프로 들어가면 1800원으로 점심을 때울 수 있다니, 매우 좋지 않습니까? 배가 좀 고프긴 해도 말이죠.ㅎ

 

매일두유 검은콩 영양성분

영양정보 총 내용량 190ml / 115kcal
나트륨 140 mg 탄수화물 7 g
당류 4.7 g 지방 5.9 g
단백질 9g  

저당을 메인에 적어놓은만큼, 식이섬유에 비하면 절반 정도 되는 탄수화물 함량이네요. 3개 섭취 시 21g입니다. 대신 단백질이 높네요. 9g으로 3개면 27g입니다. 저염에다가, 저당. 지방 함량이 조금 있지만, 이 식물성 지방으로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고요. 

 

단백질 가성비(편의점 2+1 기준)은 74 원 / g 입니다. 예전에 식이섬유가 81 원이었던걸 생각하면 싼 것 같지만, 이번에 새로 시킬 때 식이섬유가 24팩에 만원에 팔더군요.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식이섬유의 단백질 가성비는 63 원 / g 까지 내려갔네요. 

 

2021.09.14 - [DAILY TRAINING/건강식품] - 점심 메뉴가 택배 왔다(매일 두유 식이섬유)

 

점심 메뉴가 택배왔다(매일두유 식이섬유)

★★★★☆ 대략 한 달 전부터 먹기 시작한 두유. 비용 절감도 할 겸 편의점에서 3개에 2천 원 하던 매일두유를 먹은 게 시작이었다. 처음에는 식물성 단백질로 단백질이 개당 9g짜리를 먹었는데

cchlife.tistory.com

온라인 스토어 기준으론 검은콩이 지금 24팩에 13,900원에 파네요 온라인 스토어 기준으론 64 원 / g 입니다. 단백질 가성비가 훌륭하네요. ㅎ

 

그래도 갈아탈 생각이 들지 않는 이유는, 음 역시 식이섬유가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서 그런지 맛있어요.ㅎㅎ 검은콩은 저탄, 저당, 저염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좀 맛이 밋밋하네요. 장기간 먹기는 좀 힘들 듯싶습니다. 3개 연속으로 먹으려니 좀 힘들어요.ㅎ

 

그래도 의지가 강한 다이어터들이라면, 좋은 식사 대체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식이섬유가 도착할 때까지만 버텨봐야겠어요.ㅎ

 

결론 :  매일두유 검은콩 ★★★☆ : 저당,저염으로 맛은 심심함. 장기간 복용은 힘들 수도. 대신 풍부한 단백질 함량 음료로 저렴하게 식사대용으로 섭취하기에 좋음. 교훈은 프로모션할 때 쟁여놓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