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운동일지

2021-09-21 운동기록(feat. 한가위)

by 조치훈 2021. 9. 21.
728x90

오늘은 바로 한가위입니다. 아침부터 정신없이 몰아치고 나니 저녁엔 가족 모두 지쳐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일찍 끝나 운동할 시간이 생긴 건 매우 다행입니다.(아무리 생각해도 금연 후유증으로 운동중독인 것 같습니다.)

 

오전엔 형이 살이 많이 빠졌다며 운동성과 좀 보자고 푸시업 배틀을 하자고 했는데, 아직 정자세로 한 번에 푸시업은 10번 이상은 좀 많이 힘들더군요. 처참한 굴욕을 맛봤습니다. 요즘 형의 복부 인격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데, 체중이 역전되는 순간 다시 한번 승부를 걸어봐야겠습니다.

 

  • 오늘의 운동 루틴

2021-09-21 운동기록(feat. 한가위)

시간 활동
5분 Fitify의 폼룰러 운동 : 전신 롤링
20분 Fitify의 저항 밴드 운동 : 전신 운동
15분 나이키 트레이닝 : 전신 불태우기

피곤해서 늘어질뻔하다가 정신을 붙잡고 시작한 운동

워밍업과 가동성 확보를 위해 폼 룰러 5분 코스를 가볍게 시작한 후에, 저항 밴드 운동을 20분 정도로 조금 강도 있게 가져가 봤습니다. 저항 밴드 운동은 사용자 스스로의 감각에 따라 저항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근육에 적당한 스트레스를 가져다주면서 체온을 끌어올려 워밍업 겸 본 운동을 같이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체온을 충분히 끌어올려 땀이 좀 배어 나오기 시작했을 때, 오늘의 메인 코스 전신 불태우기를 시작했습니다. 크으~ 전신 불태우기라니. 이름부터 화끈하지 않습니까? 프로그램 구성은 좀 단순한 편이긴 합니다.

바디 웨이트 스쾃 - 푸시업 - 힙 리프트 - 마운틴 클라이머 - 포워드 런지 - 플랭크 워킹 - 래터럴 런지를 각기 40초씩 2세트 진행하고 세계 최고의 스트레칭을 하면 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운틴 클라이머를 수행할 때가 가장 호흡이 턱까지 차오르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딱 15분 코스를 마무리하고 나면 흠뻑 젖은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ㅎ. 추석 칼로리가 다 빠져나간 듯해서 매우 기분이 좋군요.ㅎㅎ

 

세계 최고의 스트레칭은 진짜로 동작 이름이 세계 최고의 스트레칭입니다. 전신 스트레칭이 되는 것은 맞는 거 같은데, 세계 최고... 인가? ㅎㅎ 세계 최고라고 하니깐 동작 링크 남깁니다.ㅎ

The World's Greatest Stretch

 

요즘 운동의 가장 큰 고민은 신체 불균형이라서 필라테스에 관심이 생기고 있는데, 홈트 어플을 알아보니 동작들이 나이키 프로그램 안에 포함되어 있는 것들이 많더군요. 섣불리 강사의 지도 없이 접근하는 것도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아 일단 유보를 했습니다. 강사를 찾아가기에는 비용의 문제가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왔고요. 세상 어느 취미든 공짜인 건 없나 봅니다.ㅎ

 

아버지가 요즘 유독 허리와 햄스트링 쪽에 통증을 느끼셔서 제발 좀 폼 룰러 딱 3 동작만 하시라고 종아리, 햄스트링, 허리 롤링 동작을 알려드렸습니다. 고집이 상당하셔서 또 내려가시면 안 하실 것 같은데 걱정이네요.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저의 운동일기 같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추석 되셨기를 바라요.

2021.09.21 - [DAILY TRAINING/운동식단] - 2021-09-21 식단기록(feat. 한가위)

 

2021-09-21 식단기록(feat. 한가위)

금연 91일 체중 86.4(+0.4) 하루 만에 도로아미타불. 하루 빠진만큼 늘었습니다. 세상사 다 그런 거지요. 다이어터에게 명절이란 정말 가혹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식단의 회피 없이 사

cchlife.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