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운동일지

2021-09-20 운동기록(feat. 한가위)

by 조치훈 2021. 9. 21.
728x90

앞으로 3일간 세상 모든 다이어터 들의 천적인 명절 기간, 한가위의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도 틈나는 대로 쉼 없이 운동해야 진정한 운동 쟁이가 아니겠습니까.

사실 홈트만 하는 나는 스스로를 소위 헬창이라거나, 운동 쟁이, 운동중독 이런 단어와는 아직 상당한 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운동 후 보충제를 먹으려다가, 쉐이킹 후에 뚜껑 홈에 남아있는 단백질 파우더의 흔적이 눈에 들어오자 자동적으로 나의 입은 그 뚜껑을 향해 달려가 핥고 있었습니다. 정신을 차리고 나니... 그렇습니다. 나는 어느새 운동 쟁이의 길로 접어든 것이었습니다(헬창이란 단어는 쓰지 않으려 합니다. 어감이 좋지 않아서요. 스스로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 오늘의 운동 루틴
2021-09-20 운동기록
시간 활동
5분 나이키트레이닝 : 시작하기 벤치마크
30분 Fitify의 저항 밴드 : 풀바디 30분

명절 여파로 평소에 집에 오면서 하는 걷기와 계단 오르기는 생략했습니다. 특히 계단 오르기는 두 달간 총 3번만 생략해서 빼먹어서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아마 내일도 그럴듯합니다. ㅠㅠ 평소에는 사람이 없어서 편하게 거실에서 운동하는데, 아버지가 계시면 아버지가 TV를 시청하시느라 거실에 계셔서 조용히 방에서 운동을 합니다. 명절이 여러 가지로 영향이 크네요.

때마침 나이키 트레이닝도 오늘을 휴식일로 정했습니다. 이게 무슨 조화인지! 운동을 하지 말라는 것인가 싶었지만, 이미 운동 쟁이가 된 나는 워밍업으로 시작하기 벤치마크를 수행했습니다. 역시 걷기, 계단 오르기로 웜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하니 각종 관절에서 뻑뻑한 소리가 났습니다. 여러분도 운동 전에 웜업 운동 꼭 하시길 바랍니다.

평소랑은 다르게 저항 밴드 운동을 좀 강도 높게 30분 정도 수행했습니다. Fitify의 프로그램은 시작을 길게 잡을수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수행할 수 있어서, 나이키 트레이닝 플랜이 없는 김에 Fitify로 메꿔보았습니다. 할수록 욕심이 생기는 것이, 상체 운동이 유료결제인데, 10월이 되면 결제해서 3 분할로 좀 더 집중적으로 수행해볼까 싶습니다.

6,900원이면 나에겐 지를만 한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명절에도 다들 근손실 없으시길 바랍니다.


글을 한창 작성하다가 부자연스러운 구간이 생겨서 말투를 수정해보았는데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네요. 앞으로는 계속 이렇게 작성해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