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TRAINING/운동일지

2021-10-30 ~ 11-02 다이어터의 운동기록(feat. 상체-하체-코어 3분할)

by 조치훈 2021. 11. 2.
728x90
반응형

나이키 트레이닝 홈트 앱이 파업 중이라(곧 업데이트된다고 기다리라고 하네요) 나름의 3분 할로 운동 중입니다. 이젠 운동을 안 하면 스트레스가 심해서 짬을 내서라도 꼭 하고 있습니다. 참 운동 시간 챙기는 것도 힘들어요.ㅎ

 

10/30

시간 활동
4분 계단오르기 (21층)
10분 Fitify의 폼롤러 운동 : 전신 운동
10분 나이키 트레이닝 : 퀵 코어 크러시

 

결혼식이 있는 아침이라 바빠서 운동을 좀 생략했습니다.

계단은 오랜만에 21층, 그러고 나서 저녁에 운동으로 폼 롤링이랑 코어운동을 했습니다.

슬슬 배가 홀쭉해지니, 복근에 욕심이 좀 생기네요.ㅎ

 

10/31

이 날은... 반성해야겠습니다. 폼 롤링도 안 했네요. 계단 오르기를 50층 하고, 그래도 하루 종일 푸시업을 했습니다. 유도 푸시업(Judo Pushup)도 중간에 10회 정도 했고요. 프로그램 없이 상체에 집중하기에는 푸시업이 가장 간편하더군요. 대략 50회는 한 것 같습니다.

 

11/01

시간 활동
10분 계단오르기 (50층)
10분 Fitify의 폼롤러 운동 : 전신 운동
20분 Fitify의 밴드 운동 : 전신 운동
25분 나이키 트레이닝 : 런지 종합 세트

 

오전에 시간이 안나서 예전 기분으로 저녁에 운동을 제대로 수행했습니다. 다하니 2시간이 훌쩍 지나더군요. 중간중간에 잡아먹는 시간이 참...

밴드 운동은 힘든 것에 비해 강도는 세지 않아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에 섞어줄 생각입니다. 특히 따로 보충할 등 운동을 조금씩 할 수 있다는 점이 좋네요.

하체 운동한다고 런지 프로그램을 골랐는데, 이게 또 전신 운동이었습니다. 운동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거의 탈진할 정도까지 운동한 느낌이네요. 아~~ 주 오랜만에 만족할 만치 운동한 느낌입니다. 정작 하체는 별로 못했지만요. ㅎㅎ

 

11/02

시간 활동
10분 계단오르기 (50층)
10분 Fitify의 폼롤러 운동 : 전신 운동
20분 Fitify의 밴드 운동 : 전신 운동
15분 나이키 트레이닝 : 퀵 히트 복근

 

복근을 하는 날! 전날 저녁에 운동을 힘들게 하고, 잠도 설쳐서 좀 피곤했지만, 모처럼 찾은 아침 운동시간을 놓칠 순 없었기에 시작했습니다.... 만

확실히 몸이 회복이 안된 상태였는지 운동도 좀 늘어지고...

무엇보다 마지막엔 거의 진짜로 탈진 지경까지 갔네요. 와아. 운동을 하면서 몇 번 못 느낀 탈력감입니다. 근데 참 힘들어 죽겠는데 기분은 좋은 건 무엇일까요.ㅎㅎ 변태 같습니다.

 

요새 가장 큰 고민이, 아주 간소한 금액으로 등 운동할 거리를 찾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등에 만족할만한 강도를 주면서 운동하기에는 집에서는 제한이 참 많더라고요. 집 근처 철봉까지 오가는 시간도 좀 아깝기도 하고... 오가면서 하기에 운동 루틴도 깨질까 봐 참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짐스틱도 알아보고, 바벨도 알아보고, 집안에 놓는 철봉, 미니 랙 이것저것 검색을 한참 해도 참 만족스러운 가격에 만족스러운 퀄리티는 존재하지 않네요. 결론은 풀업 밴드와 짐스틱 쪽으로 하고 있긴 합니다. 튜빙밴드는 품질이 의심스러워서 못쓸 것 같아서요.ㅎ

 

며칠간 포스팅을 못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다이어트 중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하도록 노력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