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의 일기/ECO LIFE

[Eco story] Recycling Life : 마스크 끈 재활용

by 조치훈 2021. 11. 7.
728x90

일단 저는 남자입니다.라는 걸 밝히고 시작할게요.ㅎㅎ

 

전부터 매일 쓰고 버려지는 마스크를 어떻게 재활용할 방법이 없을까란 고민을 하다가

 

인터넷을 뒤지고 뒤졌지만, 마땅한 재활용 대책은 현재 없더군요.

 

방역에 연관된 문제라 마스크는 폐기가 정답이라고 합니다.

 

물론 커피박을 담아 방향제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근본적인 재활용 대책으로 생각되지는 않네요. 집안을 방향제 천국으로 만들 수도 없고요.

 

듣고 보니 당연한 수순이긴 하네요. 환경을 생각하면 매우 아쉽지만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재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바로 마스크 끈!

 

이미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스크 끈은 고무라서 썩지도 않고 결국 소각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그럴 바엔 저도 검색한 대로 머리끈으로나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집주인 마나님께 만들어드렸습니다.

 

마침 머리끈을 분실하셨길래.ㅎ

 

마스크 끈 분리 재활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요?

 

잡아떼고 나서 매듭을 두 번 지어주면

 

매우 쫀쫀한 머리끈이 완성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할 땐 안쪽 둘레를 짧게 해야 무한으로 감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는다고 했는데,

 

집주인 마나님은 도리어 너무 짧다며 길게 해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위의 사진은 두 번째 버전입니다.ㅎ

 

아주 간단하고도 편리한 재활용이죠?

 

여성분들 매일같이 분실하고 사라지는 머리끈.

 

이제 더 이상 구매할 필요가 없으실 것 같네요.ㅎㅎ

 

생활 속의 작은 실천 같이해보아요

 

P.S 근래 인스타를 보니 각종 챌린지들이 참 많습니다. 페트병 뚜껑 제거 등등 점점 환경 관련 움직임이 활발하네요.

저도 그저 시류에 올라탔을 뿐일지 모르겠지만,

이 마음이 되도록 오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