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의 일기/ECO LIFE

[Eco story] Tree Planet/트리플래닛 : 나무를 기부하세요(폐 플라스틱 재활용/마스크 자투리 재활용 화분)

by 조치훈 2021. 10. 20.
728x90

트리플래닛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특히 요새 마스크를 매일 쓰고 버리는 일상에

조금이라도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일 방법이 없나 구글링 하던 중에

마스크 원단으로 화분을 만든 기업이 있다고 해서 소개하려고 가져왔습니다.

 

트리플래닛

 

트리플래닛

숲 만드는 반려나무

treepla.net

 

나무와 화분 등을 구매하면, 관련해서 나무를 세계 곳곳에 심는 활동을 하는 기업이었습니다.

마스크 재활용이라고 해서 들어왔는데, 본래 취지는 다른 기업이었습니다.

마스크도 재활용하는 것은 아닌, 

공장에서 버려지는 원단을 재활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폐마스크는, 방역 관련해서 아직 재활용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니 당연한 결과인 듯싶습니다(이 매일 생산되는 쓰레기들을 어떻게 할까요)

 

우선 사업분야부터 소개할게요

 

트리 플래닛 사업분야

반려 나무를 분양해서

수익금의 50%의 금액을 숲 조성 기금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때마다 들려오는 산불 소식 들으셨을 거예요.

산불뿐만 아니라 복원 숲, 미세먼지 방지, 중국 사막화 방지(이게 제일 중요한 것 같네요)

등의 사업을 한다고 합니다.

 

커피나무도 멸종위기인데, 커피나무 농장 조성 사업도 하네요?

저는 이번에 커피나무를 입양했습니다. 

도착하면 포스팅할게요.ㅎ

 

숲 조성 현황

 

모르고 지냈던 사이 이렇게나 많은 숲을 조성하고

나무를 심었습니다.

늦었지만 조금이나마 참여해야죠.

 

숲조성 일정

 

가을이 지나고 겨울인 만큼, 숲 조성 사업은 내년 봄에 한다고 하네요.

1억 그루가 목표라고 하네요. 어휴.ㅋㅋ

 

캠페인 판매물품

 

다른 많은 나무들도 팔지만,

캠페인이 붙은 것은 이렇게 두 가지입니다.

저는 커피나무로 했어요. 

재배라는 것을 해보고 싶어서요.

앞으로 3년을 잘 키우면 열매가 나올 거라는데, 열심히 키워봐야겠습니다.

 

그럼 회사 소개는 이쯤 하고, 플라스틱 재활용 화분을 볼까요?

스밈 에코 화분

페트병과 마스크 자투리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업사이클링이라고 많이 나오는데,

이렇게 실용적인 상품이 진정한 업사이클링 아닐까요

 

스밈 기능

스스로 물을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매번 물을 과습 하거나, 적게 줘서 죽인 기억

저만 있는 건 아니죠?

그럴 걱정이 없다고 하네요.

 

스밈 방법

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속화분 겉 화분 따로인데,

간단하죠?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흙물이 배어 나올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

 

매우 맘에드는 간략한 요약

 

환경도 생각하고,

식물을 어설프게 죽이지 않아도 되는

식물 슬레이어에서 탈출하게 해주는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스밈화분 가격

 

저는 보고 나서 생각 좀 하다가 커피나무를 입양하기로 했어요.

주문하고 나니 겨울이 와서 걱정이지만,

여러분은 집에 있는 화분,

새로운 화분을 구매하실 때만이라도 스밈 화분을 구매하시는 건 어떨까요?

 

폐플라스틱이 넘쳐나는 때에, 이렇게 재활용하는 기업이 점점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폐마스크도 재활용 방법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다음번엔 커피나무 언박싱 포스팅과 좀 더 세상을 이롭 게하는 이야기 가지고 오겠습니다.

 

트리플래닛

 

트리플래닛

숲 만드는 반려나무

treepla.net

728x90

댓글